초등영어 기초부터 재밌는 플링으로
초등영어 이렇게 재밌어도 될까요?
동기부여가 확실한 온라인 플링. 큰아들이 쿠키 모아서 닌텐도 스위치 받겠다고 열심이랍니다. 동기부여뿐만 아니라 학습관리도 체계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답니다. 자녀의 학습 진도와 성취도를 학부모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영어로 재미있게 놀자!! 플레이 잉글리시, 플링은 처음이지?
플링은 자기 주도 학습 프로그램으로,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플링. 플레이 잉글리시에서 제공하는 학습 프로그램의 전체과정을 모두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답니다.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의 전체 과정 중 처음 1회 학습 분량이지만 충분한 체험이 가능하답니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프로그램을 테스트할 수 있는 건 초등영어에 관심이 많은 여러분께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스스로 하는 자기 주도 학습저희 아들을 포함해서 요즘 초등학생들은 개성과 본인들의 취향이 뚜렷해서, 제가 어릴 때 받았던 교육과 학습지도에 대한 상식으로는 '절대' 통하지 않는답니다. 아마도 초등학생 자녀를 두신 30대 중후반에서 40대 초중반의 학부형이시라면 어느 정도 제 말씀에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영어로 재미있게 놀면서 실력은 향상됩니다.플링은 Play English의 줄임말로 '영어로 재미있게 놀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Education과 Entertainment의 합성어인 Edutainment를 지향하는 온라인 학습사이트랍니다.
특징은 초등학생들이 쉽게 흥미를 잃기 쉬운 영어 학습에 다양하고 재미있는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적절하게 활용해서 영어 습득 효과를 높이고 있답니다.
저희는 8살 막내아들과 12살 큰아들이 각각 플링을 하고 있는데요. 막내는 아직 로블록스 같은 온라인 게임의 세계에 입문하지 않았기 때문에 형보다 특히 더 좋아한답니다. 큰아들은 게임보다는 애니메이션과 학습 포인트에 따라 지급하는 상품에 더 관심이 많아서 초등 고학년답게 포인트를 모으기 위한 초등영어 플링을 열심히 하는데요. 모로 가도 서울로만 가면 된다고 포인트가 됐던 애니메이션과 게임이 됐던 초등학생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스스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는 영어학습이라면 학부모 입장에서는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왼쪽은 막내의 최신 버전 윈도 10 pro PC 오른쪽은 큰아들의 애플 아이맥 최신 버전인 시에라인데요. 플링 사이트는 인터넷 규약을 준수하는 표준 사이트라서 사용하시는 PC 종류인 맥이나 윈도 그리고 익스플로러 크롬 웨일 등의 각종 브라우저들과 관계없이 안정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요즘 여러모로 수준 높은 초등학생들
건프라 만들기와 사진촬영 취미를 갖고 있는 큰아들인데요 거실의 한쪽 구석을 플라모델 작업실로 스스로 꾸며놓고 저러고 놀고 있답니다. 요즘 초등학생들의 지적 수준과 사고력은, 부모인 저희들이 막연하게 이렇겠지 저렇겠지라고 생각하는 것과 전혀 또는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과거 제가 그리고 여러분이 당연하게 생각했고, 그렇게 해서 좋은 결과도 얻었던 무조건 적인 주입식 암기 교육이 좋은 학점을 받기 위한 '진리'는 맞지만, 저희가 어렸을 때 보다, 상대적으로 더욱더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아이들에게는 잘 통하지 않는 교육 방법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 거랍니다.
놀이가 있는 재미있는 초등영어가 해법.
구슬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는데요. 아무리 좋은 영어 교제와 뛰어난 능력을 가진 원어민 선생님이 있다고 하더라도 아직은 덜 성숙한 초등학생들에게는 흥미와 재미가 없으면 부모만 만족하고 자녀에게는 무용지물이 될게 뻔합니다. 부모의 강압이 먹히던 시대는 지난지 한참이랍니다.
마치면서
자녀의 영어교육에 남다른 관심과 적지 않은 노력을 하고 있는 여러분이시라면 '기회'가 있을 때마다 가능한 모든 방법을 접목해서 자녀가 가장 잘 적응하는 프로그램을 찾아주는 게 바람직한 학부모가 아닐까 합니다. 이상으로 초등영어 기초부터 재밌는 플링으로 소개 글을 마치겠습니다.